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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버 자율주행자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3:43

    [뉴스pick] "우버 자율주행차 사망사고 인간 운전자라면 피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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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중이던 우보 차량의 보행자 충돌 사망 사건 당시의 영상을 검토한 교통 사건의 감식 전문 의사들은 인간의 운전자라면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보행인 생명을 구할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고 블룸버그 닷컴이 231 전했어요.다른 전문의들은 사건의 시각이 밤 하나 0시에 어두워도, 보행자가 갑자기 차도에 뛰어든 게 아니라 차에 치여전 가장 하찮게 하나의 빈 차선을 자전거를 끌고 곤당싱 이동한 상황인 것을 들어 우보 자율 차량의 감지 장치가 보행자를 보지 못한 것에도 사코울 제기했다.블룸버그에 따르면 교통 사건 등 각종 사건 상황을 재구성하고 분석하는 경력이 하나 0년 이상 우에크스코·인터내셔널 재커리 무어는 "1조 같은 사람 운전자라면, 제때 보행자를 알아차리고 반응하며 브레이크를 바프 sound로 그 보행자의 약 8피트(2.4m)앞에 차가 멈춘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자율 주행 차량을 연구하는 사우 케롤라이쟈싱데 법학 교수의 브라이언트 워커 스미스는 "문재 차량에 탑재된 레이저광 레이더와 1쌍의 레이더는 당연히 보행자를 탐지하고 정지 물체가 없는 것으로 분류해야 했어요 "기술상의 문 지에죠무을 지적했다.스미스는 영상만으로는 사건의 전모를 알 수 없다고 전제하고, 그러자 "이 영상은 우버 자율주행 체제 결함과 운전자 주의 태만이 있는 sound를 강하게 시사합니다"라고 예기했습니다.물론 사망 보행자 측의 책임도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우보 차량은 약 4초간 주행하는 보행자를 했습니다.. 보행자는 영상 속에서 정상적인 보행 속도로 몇 걸음씩 걷는 장면이 포착됐다. 차는 충돌을 피하기 위해 속도를 줄였고 자기회피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이 상황은 2개의 현실성밖에 없다. 감지장치가 탐지에 실패했기 때문에 자결 프로그램이 차량을 세울 이유가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자율주행 기술 분석가 마이크 램은 설명했습니다.우보 자율 주행 차량에 탑재된 레이저광 레이더는 가장 하찮게 한 00m까지 탐지할 수 있으며, 특히 한낮보다 야간에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데 차가 아무런 반응하지 않은 것은 " 겹치는 "과 램지는 덧붙였습니다.사망 보행자가 영상으로 자전거를 끌고 길을 한건당 신는 모습이 우보 차량의 헤드 라이트 빛에 드러났을 때는 충돌 직전까지 약 2초.가 가끔은 인간 운전자의 평균적인 반응일 때 텔로그 유사하다. 즉 영상이 당시 시야를 제대로 반영한 것이라면, 전방을 주시한 드라이버라면 가장 작게 핸들을 좌우로 돌리는 것으로 자신의 브레이크를 밟는 시도라도 했을 것이라고 스미스는 예상했습니다.전문의들의 이 같은 분석 결과는 현지 경찰이 충돌 영상을 검토한 뒤 보행자가 갑자기 차 앞에 나타나는 바람에 어떤 주행 방식으로도 사건을 피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던 것과는 배치된다고 블룸버그는 지적했습니다.그러자 신교통사건 분석가 무어는 차량 대시보드 카메라(블랙박스) 영상은 인간 운전자의 눈보다 취약하다며 사건 영상에서는 보행자가 어둠 속에서 갑자기 자신이 나타난 것처럼 보이지만 인간 운전자가 앞쪽을 주시했다면 이 영상보다 보행자가 더 잘 보였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역시 교통 사건의 애널리스트인 숀 알렉산더도 인간의 운전자였다면 충돌을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무어의 소견에 동의했습니다. "인간의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그 제동 때때로 보행자가 때때로 벌어서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지역 경찰도 이 안에 발표한 성명을 통해 과실 책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검찰이 연구를 완료한 뒤 자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사건의 영상에는 또한 인간의 보조 운전자가 약 하나 0초간 밑을 봤는데 영상이 마지막으로 자기기 한개 마을의 직전에 머리를 세우고 놀라기도 자신 오프 라이다. 마이크 램은 보조운전사가 제대로 앞을 내다봤더라도 자율주행체제가 상황에 맞게 대응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즉각 대응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인간이 언제 컴퓨터 자율주행에 개입해야 할지 모른다는 겁니다.워싱턴대 로봇과 인공지능 전문 법학교수인 라이언 카를로는 아직 결론을 내리기는 이르지만 영상으로 볼 때 충돌이 불가피하다며 이 영상에서 우버의 책임이 면제될 것이라는 생각은 완전히 틀렸다고 예상했습니다.카메라는 보행자를 제때 감지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왜 레이저광 레이더조차 보행자를 감지하지 못했을까. 왜 자율주행 프로그램은 보행자가 계속 길을 건渡った다고 예측하지 못했나요?"라고 그는 물었습니다.데버러 허스먼 전국안전협회(NSC) 회장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거짓 없이 거의 없다며 앞으로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이 투명하게 이뤄지고 광범위하게 공유돼야 이번 일로 인해 배울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SBS뉴스 http://새 s.sbs.co.kr/ 새로운 s/endPage.do?새로운 s_id=N하나 00468하나하나 74#openPrintPopup&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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